BLOG

뒤로가기
제목

몇 묘까지 키워도 될까?, "무작정 데려오면 안되긔~"

작성자 네코이찌 (ip:221.153.93.48)

작성일 2021-05-10

조회 23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A. 만약 당신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혼자 살고 있다면 최대 3묘입니다.  

묘구 수를 결정하는 조건은 집의 너비, 가족 수, 금전적 문제 그리고 지진이나 화재와 같은 위급상황에서 집 밖으로 데리고 나올 수 있는 고양이 수입니다. 


▲ 전문가들에 의하면 적당한 집의 너비는 ‘방의 개수+1’입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집의 구조나 개인 사정이 저마다 다르고 고양이 성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집이 좁더라도 몸을 숨길 수 있고 자신의 영역을 내려다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주는 것입니다.


▲ 가족 수는 건강이나 재난재해와 같은 위급상황에서 고양이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가에 관한 사항입니다. 고양이를 데리고 피난해야 할 경우를 생각한다면 ‘어른 수X2~3’입니다. 이 기준에는 또한 고양이의 사소한 변화를 체크하며 건강을 살 필 수 있는가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금전적 문제입니다. 모래, 사료와 같은 고양이 생필품을 놓고 본다면 ‘1일 소요비용X365일X묘구 수’만큼 비용이 듭니다. 여기에 초기 중성화 수술, 예방접종, 캣타워와 화장실, 스크래처, 장난감, 간식 등의 비용도 생각해야합니다. 질병에 걸렸을 땐 병원비도 인간병원보다 훨씬 비싸게 듭니다. 하루 입원치료만 해도 몇십만 원이 훌쩍 넘는 진료비가 청구되는 게 현실입니다.


아울러 고양이는 중간에 한 묘씩 늘려가기 보다 처음부터 희망하는 묘구 수를 동시에 키우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고양이들 사이의 관계가 원만하게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글 | 캣랩 이서윤 기자 cat-lab@naver.com

본 기사는 네코이찌의 재산으로 저작권법에 의거, 무단 복제 및 도용 시 민,형사상의 법적 처벌을 받게 됨을 알립니다.

첨부파일 2b0919fc27b986557cc3ee1e32f5aaa7_1499830130_5181.jpe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TOP